# 준비하게 된 이유전공자인데 리눅스마스터 자격증을 따야 할지 말지 고민하고 있다면 준비하는 것도 괜찮다는 글을 보고 준비했습니다.또 이미 1차 시험에 통과했기 때문에 이력서에 리눅스를 다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2차 시험을 접수했습니다.2급 1차를 통과한 상태에서, 1급 시험을 봤는데 떨어져서 2급 2차를 접수했습니다.클라우드 관련 직무를 희망하는데, 리눅스를 다룰 줄 안다는 사실을 나타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했습니다.가장 좋은 방법이 자격증이라고 생각해서 리눅스마스터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. # 경험먼저,저의 이력을 말하자면, 정보통신전자공학부 졸업을 앞두고 있는 나름 IT 관련 전공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.리눅스는 학교 수업에서 임베디드를 다룰 때 ubuntu를 사용했던 경험이 있습니..